백순현 계명대 교수 수상

백순현(56·사진) 계명대 교수가 `제18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디자인공로 부문 산업포장인 근정포장을 수상했다.

백 교수는 대구경북디자인센터 건립 초기부터 중추적인 역할을 해 왔으며, 지난 2011세계 육상선수권대회에서는 메달을 디자인해 성공적인 개최에 일조하기도 했다.

현재 계명대 산업디자인전공 교수로 재직하며, 지역 기업에 산업디자인 자문을 통한 매출 증대와 공공디자인 분야 및 학생 디자인마인드 확산을 통한 산업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백 교수는 ㈜삼성전자 상품디자인센터, ㈜남선알미늄 디자인실, 엔에스디자인 대표 등을 거쳐 2011년 계명대 산업디자인전공 교수로 임용됐다.

특히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추천디자이너, 대구시 산업디자인전 초대디자이너, 한국도로공사 기술자문 위원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앞서 2000년과 2005년에는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2009년에는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1년에도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서 국무총리상을 받는 등 디자인 분야에서 업적을 인정받고 있다.

백 교수는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디자인계 후학양성을 위해 `배려와 나눔`을 키워드로 계속적으로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심상선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