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팀, 주니어팀 150대126 제압

▲ 22일 부산 사직체육관에서 열린 2016-2017 KCC 프로농구 올스타전. 올스타 MVP로 선정된 시니어팀 오세근(KGC)이 골밑슛하고 있다. /연합뉴스
프로농구 사상 최초로 부산에서 열린 2016-2017KCC 프로농구 올스타전은 좌석이 매진되고 입석까지 팔릴 정도로 대성황을 이뤘다.

KBL은 22일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올스타전에서 1만1천700석이 모두 팔려 입석 관객들까지 들어오는 등 총 1만2천128명의 찾았다고 밝혔다.

경기 시작 직전 조명이 꺼진 체육관에서 관객들이 휴대폰 불빛을 켜고 선수들을기다리는 장면은 하나의 볼거리였다.

선수들은 코트 한쪽에 마련된 무대에서 자신들의 소개 영상을 배경으로 등장, 댄스를 선보였다.

이재도 등 부산 케이티 선수들과 올스타전 득표 1위 허웅(동부) 등 인기선수가 등장할 때마다 관객들은 환호를 보냈다.

점프볼 순간에는 서병수 부산시장과 함께 부산 출신의 연예인 에이핑크 정은지가 나와 점프슛을 넣은 뒤 관객들의 응원을 유도했다.

2쿼터 초반 선수들이 시간이 멈춘듯 플레이를 멈추고 `정지 자세`를 연출하거나, 작전시간에 마이클 크레익(삼성)이 `크레익 타임`을 외치며 등장해 동료들과 춤과노래를 선보인 장면 등 깨알같은 재미도 선사했다.

여기에 인기 걸그룹 에이핑크의 축하공연과 선수들이 가면을 쓰고 노래 실력을 뽐낸 `복면가왕` 결승전까지 열렸다.

`복면가왕` 결승에서는 정승환의 `그날들`을 부른 `스타브라더`가 포맨의 `고백`을 부른 `파이어맨`을 꺾고 우승했다.

팬투표에서 3천709표를 받은 스타브라더는 김선형(SK), 2천297표를 받은 `파이어맨`은 김동근(모비스)였다.

올스타전은 마지막까지 볼거리를 제공한 끝에 시니어팀이 주니어팀을 150-126로꺾었다.

KBL은 전날부터 부산에서 흥행몰이를 했다.

먼저 전날 팬 약 100명과 출전선수들은 서울역에서 KTX를 타고 부산으로 이동했다.

선수들은 KTX 세 칸에 나눠탄 팬들을 찾아 직접 도시락을 전달했고, 함께 게임을 하고 기념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만들었다. 이어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토토농(토요일 토요일은 농구다)` 팬 페스티벌을 열었다.

또 시니어와 주니어팀이 각각 부산 센텀시티와 광복로를 돌며 팬들과 소통하며 시민들을 농구 축제로 초대하며 분위기를 조성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