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행대회전 결승서 실뱅 두포 제압

▲ 국제스키연맹(FIS) 스노보드 유로파컵 평행대회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김상겸(시상대 맨 위)과 오른쪽의 최보군. /대한스키협회 제공=연합뉴스
김상겸(28)이 국제스키연맹(FIS) 스노보드 유로파컵 평행대회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김상겸은 21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리비그노에서 열린 FIS 스노보드 유로파컵 평행대회전 결승에서 실뱅 두포(프랑스)를 제치고 정상에 올랐다.

또 최보군(26·국군체육부대)은 3-4위전에서 다니엘 바이스(독일)를 물리치고 3위로 시상대에 섰다.

이번 대회는 월드컵보다 등급이 낮은 대륙컵 대회였으나 2015년 세계 1위였던 두포를 비롯해 플루에치 캐스퍼(스위스) 등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다수 출전했다.

예선에서 10위에 올라 16강 결선에 진출한 김상겸은 16강전에서 국가대표 동료 이상호(22)를 제치고 8강행 티켓을 확보했고 이후 독일의 알렉산더 베르그만을 꺾고4강까지 올랐다.

4강에서 다시 대표팀 동료 최보군을 따돌린 김상겸은 결국 결승에서 강호 두포까지 제압하고 우승했다.

전날 열린 경기에서는 3위에 오른 김상겸은 “어제는 욕심을 내다가 아쉬운 결과가 나왔지만 오늘은 편안하게 경기에 임했다”며 “앞으로 다가올 월드컵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노보드 대표팀은 슬로베니아로 장소를 옮겨 28일 열리는 월드컵에 출전한다.

이어 2월에는 삿포로 동계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에 도전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