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창 국악인 김영임(61·사진)이 포항 무대에 선다.

경북매일신문이 어버이날을 맞아 특별기획 공연으로 그를 초대한 것이다.

<관련기사 16면> 지난 20여 년간 전국을 누비며 국민의 심금을 울려온 `김영임의 소리, 孝`공연의 연장인 `김영임의 소리, 孝 나들이 포항공연` 무대에서 그는 우리 민족의 호흡과 맥박, 그리고 몸짓을 잘 농축시켜 잘 표현한 경기민요의 진수를 선사한다.

올해로 소리 인생 45년을 맞은 김 명창은 19살에 소리에 입문해 `회심가`로 일약 국악스타로 각광받았으며 음반으로도 발매된 `회심가`는 현재까지 100만장 이상의 판매량을 올린 밀리언셀러다.

사명감으로 시작된 김 명창의 활동은 특히 공연에서 두드러진다. 그는 국악인으로 유일하게 한해도 거르지 않고 20여 년간 전국투어를 이어오며 `김영임의 소리 孝`라는 명품 국악뮤지컬 장르를 개척해냈다.

데뷔 45주년을 맞은 올해엔 기념 앨범을 발매하고 지난달 22일 서울을 시작으로 포항을 비롯해 대구, 부산, 울산 등 전국을 도는 `김영임의 소리 孝 대공연`을 진행중이다.

오는 8일 오후 7시 30분 포항 기쁨의교회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공연에서는 `한오백년` `매화타령` `신고산타령` `창부타령` `양산도` `태평가`등 경기민요 6곡을 부르며 45년의 세월을 녹여내듯 구성진 가락을 들려줄 예정이다.

한편, `김영임의 소리, 효 나들이 포항 공연`에는 국악 명창 김영임 외에도 남상일, 서정금 등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무대매너와 가창력을 모두 갖춘 최고의 국악 스타들이 출연해 우리 가락으로 감동의 물결을 선사할 예정이다.

/윤희정기자

    윤희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