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립과 갈등 없는 통일 한국 열자”

등록일 2017-06-18   게재일 2017-06-19

공유
default_news_ad1

- 포항서 `대국민 화합 통일 전진대회`… 7월 말까지 시·군 대회 잇따라 개최

article_right_top

통일 한국의 새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희망 대한민국! 대국민 화합 통일 포항시 전진대회`가 18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됐다.

(사)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과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이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는 최웅 포항시 부시장과 장경식 경북도의원, 김상원·안병국 시의원, 이석수 전 경북도 정무부지사 등 지역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1천500여 명의 회원과 시민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대회는 대한민국의 대내외 위기 극복의 방안을 모색하고 대한민국의 화합을 통해 다가올 통일시대를 대비하는 대국민 의식교육의 장으로 마련됐다.

화합통일 전진대회는 수도권과 영남권, 호남권, 충청권 등 5대 권역 행사에 이어 경북도내 자치단체 가운데는 처음으로 열렸으며 7월 말까지 경북 시·군 대회가 잇따라 개최될 예정이다.

최웅 포항시 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통일운동을 하는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활동에 경의를 표한다”며 “밝은 미래를 위해 시민이 함께 나가자”고 당부했다.

진장진 가정연합 경북도회장은 주제강연을 통해 “이념적 갈등 속에 세대 간의 불통이 여전하고 심화되는 양극화 현상은 건강한 국가공동체 형성을 가로막고 있다”고 지적한 뒤 “우리 대한민국은 더 큰 미래를 향해 힘차게 뻗어 나아가기 위해 대립과 갈등을 종식하고 하나 되는 길을 반드시 열어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가치관 회복운동을 적극 이끌어 나갈 것과 한반도 평화실현을 위해 피스 프로젝트를 전 세계적으로 전개하고 한편 DMZ 평화공원 조성 및 제5 유엔사무국 유치 활동에 앞장서 나갈 것을 다짐하는 선언문을 채택했다.

/고세리기자

manutd2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많이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