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아카데미
오늘 개관식 개최

▲ 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페라 아카데미(별관) 전경. /(재)대구오페라하우스 제공

(재)대구오페라하우스(대표 배선주)는 28일 삼성창조캠퍼스 내 대구오페라하우스 홍보관 현장에서 별관 개관식을 갖는다.

개관식은 유스오페라콰이어의 축하공연과 함께 시작되며 축사, 테이프 커팅식, 별관 투어 순으로 진행되고, 마지막으로 삼성창조캠퍼스 내 야외무대에서 개관기념공연을 관람할 예정이다.

별관은 지상 1~2층, 전용면적 756㎡(229평) 규모로 크게 홍보관과 아카데미로 구분된다. 시민들은 홍보관에서 다양한 공연정보를 수집하며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제작한 다양한 아트상품 등을 구매하고, 공연실황감상도 가능하다. 홍보관은 또한 대구 오페라와 관련된 주요자료들을 수집, 보관하는 아카이빙 기능도 함께한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성악전공자를 위한 `줄리안 코바체프 오페라클래스`, 시민을 위한 `오페라클래스`와 `가곡교실`,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 오페라클래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그리고 `발레스쿨`까지 오페라 관련 예술교육프로그램을 오페라아카데미에서 운영한다. 이와 더불어 100석 규모의 소극장(카메라타)도 마련해 실험적이고 다채로운 공연예술작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개관식과 함께 준비된 축하공연은 오후 7시 삼성창조캠퍼스 내 야외무대에서 펼쳐진다.

/윤희정기자

    윤희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