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최창룡 해병대 제1사단장 `포항 명예시민` 선정

등록일 2017-09-14   게재일 2017-09-15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역 통합방위태세 확립
대민 봉사활동 활성화 공로

   
 
 

최창룡<사진 오른쪽> 해병대 제1사단장이 포항시 명예시민이 됐다.

포항시는 14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지역 통합방위태세 확립과 대민 봉사활동 활성화로 시정 발전에 큰 도움을 준 해병대 제1사단장 최창룡 소장에게 포항시 명예시민증을 수여했다.

포항시에 따르면 최창룡 소장은 지난 2015년 4월 해병대 제1사단장으로 취임한 이후 통합방위작전계획 수립과 함께 지역 통합방위태세 확립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봄·가을철 연 1만6천여 명 규모의 농촌 일손돕기 및 동해안 일대 환경정화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포항시민들의 손과 발이 돼 왔으며, 각종 재난발생 시 장비와 병력을 적극 지원하는 등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해병대를 만드는 데 많은 역할을 했다.

이 날 명예시민증을 수여한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 협조해주신 최창룡 소장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포항시가 최창룡 소장님의 제2의 고향이 될 수 있도록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에 최창룡 소장은 “지난 2년간 포항에서 일하면서 각별한 애정을 갖게 됐다”며 “해병대의 본고장 포항의 명예시민이 됐다는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어디에 있든지 포항을 홍보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포항 명예시민은 지난 1997년 2월 4일 고 박태준 전 포철회장을 시작으로 이갑진(전 해병대1사단장), 홍명보(전 포항스틸러스 선수), 최백호(가수), 이케다 다이시쿠(SGI 명예회장), 이케다 가네코(SGI 명예여성부장), Peter Fulde(아태이론물리센터 명예소장), Patrick S. Flanery(전 캠프무적 부대장), 김원효(개그맨), 김규한(전 한국지질자원연구원장), 박의식(전 포항시 부시장), 정금순(전 새살림봉사회 부회장), 최창룡(전 해병대 1사단장) 등 모두 13명이다.



/이바름기자

bareum9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많이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