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항공승무원 꿈나무들 한데모여 기량 뽐내

등록일 2017-09-18   게재일 2017-09-19

공유
default_news_ad1

- 계명문화대, 예비 항공승무원 선발 대회 개최

   
▲ 지난 16일 쉐턱관 벽오실에서 열린 `2017년 예비 항공승무원 선발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과 항공승무원 선배, 교수들이 하트를 보이며 활짝 웃고 있다.

/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는 지난 16일 쉐턱관 벽오실에서 `2017년 예비 항공승무원 선발 대회`를 개최했다.

전국 고교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열린 이날 대회는 노원고등학교를 포함한 전국 91곳 고교에서 항공 승무원을 꿈꾸는 남·여고생 180여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대회 심사는 승무원 자질 평가, 발표력(자기소개 및 외국어), 용모와 표정, 자세, 서비스마인드와 봉사정신 등 실제 항공사 승무원 선발 심사와 동일하게 진행됐다.

대회 결과, 최우수상인 영예의 금상은 계성고등학교 허은혜 학생이 차지했으며, 은상에는 경북예술고등학교 허진영, 시지고등학교 금민주 학생이 수상했다. 이들은 부상과 함께 계명문화대학교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입학 시 입학학기 수업료 100% 장학혜택이 주어진다.

동상에는 동성고등학교 김보미, 수성고등학교 이승하, 달성고등학교 박승철 학생이 수상해 부상과 함께 계명문화대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입학 시 입학학기 수업료 80% 장학혜택을 준다. 장려상에는 함지고등학교 유희종 학생 외 9명이 수상했다.

이날 대회에 앞서 계명문화대 항공서비스 전공 선배인 승무원 3명(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에어서울)이 참가해 승무원 생활과 면접 요령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질의응답의 시간도 가졌다.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이원갑 학부장은 “항공승무원을 희망하는 우수한 학생들을 조기에 발굴해 학비면제 등 장학금 혜택과 함께 항공서비스 전공 리더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많이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