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차질없는 공항 이전 긴밀히 협조 대구 동구·광주 광산구의회 `맞손`

등록일 2017-09-18   게재일 2017-09-19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대구 동구의회와 광주 광산구의회가 대구공항 통합이전과 광주공항 이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대구 동구의회 대구공항 통합이전 추진특별위원회는 18일 광주 광산구의회 의원들과 연석회의를 갖고, “대구공항 통합이전과 광주공항 이전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석회의에서 동구의회 의원들은 “양 지역의 최대 숙원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광산구의회 의원들과 긴밀한 상호 협조를 통해 함께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면서 협력관계를 이어가기로 했다.

특히 두 지역 의원들은 “이전후보지 선정과 관련해 대구공항은 2군데 예비이전후보지를 선정해 최종후보지 한군데를 선정하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고, 광주공항은 내부적으로 4군데 이전후보지를 선정해 그 가운데 1~2군데 이전후보지를 선정 발표하기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이전 사업이 지연되는 등 예상치 못한 변수로 인해 사업추진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국방부 등 관련 기관 등과 협력해 신속하게 대처해 나가자”고 입을 모았다.

특위 하중호 위원장은 “대구공항 통합이전의 가장 직접적인 당사자인 동구의회에서 대구공항 이전특위를 구성해 강력한 활동을 추진하는 것은 대구공항 통합이전 사업에 새로운 날개를 다는 것”이라면서 “동구의회와 광산구의회가 따로 있지 않고 하나라는 생각으로 대구공항 통합이전과 광주공항 이전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박순원기자

god02@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많이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