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83가족 253명 참가

【울진】 울진군은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실내체육관에서 `제2회 책 읽는 울진! 2017 가족 독서 골든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책 읽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 자격은 아동 또는 청소년 1명과 성인 1명을 필수로 2인 이상 5인 이내 가족팀으로 구성된 83가족 총 253명이 참여한다.

대회 운영방식은 중도 탈락자 없이 최다득점 순으로 최우수상 1가족, 우수상 2가족, 장려상 3가족을 선정한다. 표창장과 독서상패를 수여할 계획이며 참가자들을 응원하러 온 지역민들이 모두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의 출제 도서는`일반도서`로 김도연 작가의 `삼십년 뒤에 쓰는 반성문`과 박강섭 작가의`나는 울진으로 간다`이며,`아동도서`는 윤혜숙 작가의`나는 인도김씨 김수로`3종의 도서에서 ○×·단답형·4지선다형의 문제 유형이 출제된다.

식전행사로 도란도란인형극단의 동극공연과 시경회원의 시낭송이 있다. 축하공연으로 오카리나 연주, 우쿨렐레 합주 및 합창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군 관계자는“가족독서 골든벨을 통해 책을 가까이 하며, 가족과 소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생활 속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이 더욱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헌석기자 hsjoo@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