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전국 50대 교육과정`에
우수 유치원으로 선정 `성과`

▲ 전국 50대 교육과정 우수 유치원으로 선정된 상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 원생들. /상산초 병설유치원 제공

【상주】 상주 상산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박병길)은 최근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제3회 전국 50대 교육과정`에 참가해 우수 유치원으로 선정됐다.

이 유치원은 누리과정을 내실 있게 편성·운영해 유아의 웃음꽃이 피어나는 행복한 유치원 교육을 실현하는데 앞장서 경상북도 우수 유치원으로 선정된데 이어 전국 50대 교육과정에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다.

`누애(愛)고치들의 행복LEADer(리더) 실크로드`라는 주제로 행복교육과정을 편성하고 유치원, 부모,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통해 애(愛·사랑)속에서 행복을 추구하고자 했다.

또한 나, 우리, 누리 속에서 행복을 찾아 실천하는 행복리더 실크로드의 행복한 교육과정을 실현하고자 노력했다.

특히, 연령별 누리과정의 기본 원칙을 충실히 지키면서 행복한 유치원을 만들고자 하는 의지를 꾸준히 실천해 이 같은 영예를 안게 됐다.

박병길 원장은 “유아들의 행복한 웃음꽃을 피우기 위해 유치원, 가정, 지역사회가 모두 하나 되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유아, 학부모, 교사가 혼연일체가 돼 행복한 유치원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