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미용 전시회
`홍콩 코스모프로프` 참가
바이어들 몰려 `신뢰 여전`
지역기업, 130만달러 상담

사드 문제로 얼어붙었던 대중 관계가 해빙 모드를 맞으면서, 대구시에서 추진하는 뷰티산업도 기지개를 켜고 있다.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 한방산업지원센터는 21일 “대구시가 지원하는 `지역 화장품 수출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홍콩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 홍콩 코스모프로프 아시아(Cosmoprof Asaia Hing-Kong 2017)`에 지역기업의 참가를 지원, 총 98건의 상담과 130여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홍콩 코스모프로프 아시아`는 세계 3대 뷰티 박람회이며, 아시아 최대 미용 전시회다. 이번 박람회에서 50여 개국에서 총 2천800여 개 업체가 참가했다.

대구시는 이러한 박람회에서 미용전의 주빈국으로 선정됐으며, 다양한 부대행사를 주최하는 등 K-뷰티의 위상을 높였다는 평가다.

특히, 대구TP 관계자는 “지난 3월 중국에서 개최된 광저우 국제 미용 전시회에서는 사드 배치 등 민감한 정치적인 문제로 한국관을 찾는 것을 다소 꺼리는 듯 했지만, 이번 박람회에서는 일반 참관객과 바이어들의 긴 줄이 늘어설 정도였다”면서 “한국산 제품에 대한 신뢰가 여전하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대구TP 박진석 한방산업지원센터장은 “사드 사태 후 홍콩 시장은 중국으로 가는 우회 창구로 큰 주목을 받았던 곳”이라며 “한·중 관계의 해빙 무드 속에 치러진 이번 전시회를 발판으로 다시 한 번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전략들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순원기자

god02@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