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진량읍 신제리 일원에 조성되는 경산4 산업단지가 23일 기공식을 가졌다.

이날 기공식에는 경북도 우병윤 경제부지사, 최영조 경산시장, 도·시의원, 유관기관장, 기업인, 공사관계자, 지역주민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2020년까지 4천944억원을 투자해 섬유, 금속가공, 의료정밀, 전기장비, 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업 등 70여 기업이 입주할 수 있는 산업단지로 조성한다.

주변 입지여건은 경산IC에서 8㎞ 거리로 15분 이내 경부고속도로로 진입이 가능하다. 대구와 지리적으로 가까운 것은 물론, 인근에 경산1·2·3 일반산업단지가 위치해 있고 , 구미·대구·포항 국가산업단지와 연계하는 산업벨트의 중심에 입지해 교통과 물량, 인프라를 골고루 갖추고 있다.

경북도는 경산4 일반산업단지 조성으로 고용창출 1만2천여명, 수출효과 1천800만 달러, 생산유발효과 5조8천억원, 지방세 350여억원 증가로 산업집적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대를 걸고 있다. 더불어 청년들에게 보다 폭넓은 취업의 기회를 제공,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보인다.

우병윤 경북도경제부지사는 “오늘 기공식은 단순히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시작점을 넘어 경산시 발전의 주춧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훈기자

    이창훈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