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예천, 전국 최고 육상 전지훈련지 `부상`

등록일 2018-01-11   게재일 2018-01-12

공유
default_news_ad1

- 단거리 육상 국가대표 후보선수단
내달 2일까지 25일간 동계전지훈련
3월 전국 첫 육상전용 돔훈련장 준공

   
 
 

【예천】 단거리 육상 국가대표 후보선수단 38명(지도자 5명, 선수단 33명)이 지난 9일부터 2월 2일까지 25일간 전국 최고의 육상전지훈련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예천군을 찾아 동계전지훈련을 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예천군은 지난해에 이어 다시 한 번 국가대표 후보선수단 전지훈련지로 선정됨으로써 `전국 최고 육상 전지훈련지`로써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게 됐다.

특히, 추위와 눈·비에 영향을 받지 않는 실내육상훈련장에서 매서운 겨울 날씨에도 선수들이 땀 흘리며 훈련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공설운동장, 오르막훈련장, 모래사장훈련장, 계단훈련장, 트레이닝장등과 함께 전국 최고의 육상 훈련시설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3월 준공 예정인 전국 최초 육상전용 돔훈련장과 한국체육대학교와 체결한 `스포츠발전 업무협약(MOU)` 등이 시너지효과를 내 예천군이 명실상부 한국 육상전지훈련의 메카로 발돋움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선수단에게 최적의 훈련조건을 제공해 나가는 한편, 올해 초까지 전국 최초 육상 전용 돔훈련장 건립을 완공해 전국 최고의 육상전지훈련장으로써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이상국 육상국가대표 후보선수단 전임지도자는 실내육상훈련장의 접근성이 뛰어나 매우 만족하고, 최고 시설의 트레이닝장, 의료봉사진과 연계된 재활훈련 프로그램 운영 등은 선수들에게 최적의 훈련조건을 제공하고 있어 전국 최고의 시설임을 호평하면서 선수단을 따뜻하게 맞아준 예천군수와 지역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많이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