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선관위 25일 개최

대구시·경상북도 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25일 `대구광역시장·경상북도지사 및 대구광역시·경상북도교육감선거` 입후보예정자를 위한 `예비후보자 등록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대구시장과 대구시교육감 입후보예정자를 위한 설명회는 대구시선관위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며, 경북도지사와 경북도교육감 입후보예정자를 위한 설명회는 경북도선관위 4층 회의실에서 각각 열린다.

선관위는 △예비후보자 등록신청 방법 및 선거운동방법 △선거법위반행위 예방·단속에 관한 사항 △정치자금 수입·지출 방법 등 입후보예정자를 비롯한 선거사무관계자 등이 지방선거를 준비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선관위는 “이번 설명회 이후에도 정확하고 체계적인 선거법 안내 등을 통해 위법행위 예방 및 공명선거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6·13 지방선거 시·도지사와 시·도 교육감 예비 후보 등록 기간은 선거일 120일 전인 오는 2월 13일이고 광역의원인 시·도 의원과 기초의원인 구·시 의원, 시장과 구청장 예비 후보 등록은 선거 개시일 90일 전인 오는 3월 2일부터다. 또 군수와 군의원 예비후보 등록은 선거 개시일 60일 전인 오는 4월 1일부터다.

/박순원기자 god02@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