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표 공천관리위원장
각 후보 측에 공문 보내
정책·비전 대결 등 촉구

자유한국당 중앙당은 경북도지사 경선이 네거티브 등으로 과열, 혼탁 양상을 보이고 있다는 판단 하에 근거없는 허위사실 유포, 상호비방 등을 하는 후보자는 후보 자격 박달 등의 특단의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했다. 한국당은 이같이 내용이 담긴 공문을 홍문표 공천관리위원장 명의로 지난 17일 각 후보 측에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당 중앙당이 각 후보자 측에 보낸 `당 후보 간 상호 비방 등 과열 경쟁 자제 요청(1차)` 공문 내용을 살펴보면 “경북도지사 후보 간 경쟁이 치열해지며 근거없는 하위사실, 상호비방 등 초반부터 과열, 혼탁 양상이 나타나고 있다”며 “서로를 배려하고 격려하여 당을 화합으로 이끄는 선의의 경쟁이 아닌 당원과 지역 유권자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각종 비방과 흑색선전은 결국 우리 당 후보의 본선 경쟁력마저 떨어뜨리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각 후보는 후보자의 선거캠프내에 이와같은 상황이 발생하고 있는 지 면밀히 살펴보고, 만일 이런 사실이 있을 경우 즉각 중단하여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공천관리위는 또 “이런 주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무분별한 네거티브 선거운동으로 지역민심을 이탈케 하는 일이 지속적으로 일어나면 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사실관계를 확인해 후보 자격 박탈 등 특단의 조치를 취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경북도지사 공천과정이 후보자의 정책과 비전을 당원과 유권자에게 알리는 기회가 되고, 나아가 당이 화합하여 본선에서 승리하는 아름다운 과정이 될 수 있도록 동참해 달라”고 호소했다.

공천관리위의 이같은 경고조치는 한국당 경북도지사 후보결정이 김광림(안동), 박명재(포항남·울릉), 이철우(김천) 의원과 남유진 전 구미시장 간 경선으로 확정된 가운데 일부 후보자가 특정 후보자를 겨냥한 비방을 계속하면서 선거분위기가 혼탁해지고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