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콘서트하우스 21·22·29일

올해로 서거 100주년을 맞은 프랑스의 작곡가 클로드 드뷔시를 기리는 음악회가 열린다.

대구콘서트하우스는 프랑스 인상파의 거장 드뷔시 서거 100주년 기념 음악회 `프렌치 나이트`를 오는 21, 22, 29일 오후 7시 30분 챔버홀에서 개최한다.

앙상블 에클레어(.21일), 트럼페티스트 이강일(22일), 바이올리니스트 신상준(29일) 등 대구를 대표하는 클래식 스타가 참여하게 될 이번 공연은 각기 다른 세 가지 버전의 공연을 통해 드뷔시의 작품을 집중 조명하고 또한 그와 영향을 주고받았던 당대의 프랑스 작곡가의 음악을 소개하여 100년전 프랑스의 음악을 재현하는 특별한 시간이 될 예정이다.

`프렌치 나이트`의 첫 주자로 21일 드뷔시의 음악을 펼치는 앙상블 에클레어는 유럽 유수 클래식 명문 대학에서 오랫동안 수학하고 또 국제적 콩쿠르에서 입상에 빛나는 대구 출신의 젊은 연주자들이 출연한다. 밀라노 베르디 국립음악원과 클라우디오 아바도 시립음악원 최고연주자 과정 졸업 및 유수 콩쿨에 입상한 소프라노 김은형, 독일 함부르크 국립음대 및 라이프치히 국립음대 최우수 졸업의 플루트 황효정, 독일 하노버 국립음대 수석 졸업 출신의 바이올린 백나현, 독일 칼스루에 국립음대 졸업 후 유럽 클래식 명가에서 초청 연주를 펼친 첼리스트 배원, 그리고 독일 칼스루에 국립음대 석사 및 유수 콩쿨에 입상한 피아노의 김경미와 김효준이다.

/윤희정기자

    윤희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