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원 댓글조작 계기
전국 순회 시국강연회
보수층 결집 총력전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22일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열린 민주당원 댓글공작 규탄 및 특검촉구대회에서 발언 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이 더불어민주당 당원의 댓글조작 사건을 계기로 6·13 지방선거 대반전을 노리고 있다.

한국당은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여파와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구속, 그리고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이 고공행진하고 있기 때문에 절대 열세로 선거 판세를 봤다.

한국당 내에서 “6석도 힘들다”는 말이 나올 정도였다. 그러나 민주당에 잇단 악재가 덮치면서 해 볼만한다는 분위기로 바뀌고 있다.

이와 관련, 한국당 관계자는 “24일 부산을 시작으로 전국을 돌며 당원 등을 대상으로 시국강연회를 연다”고 밝혔다.

시국강연회는 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해당 지역 광역단체장 후보가 연사로 나서 문재인 정부의 실정을 파고든다. 보수층 결집을 위해 마련한 자리다. 이 자리에서 민주당 당원의 댓글조작 사건과 개헌은 물론 김기식 금융감독원장 낙마 등을 거론하는 등 이른바 ‘문재인 성토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5월부터는 지역별 필승결의대회를 연다는 방침이다. 당 지도부와 해당 지역 지방선거 후보 들이 총출동해 당 지지세를 전국으로 확산시키기로 했다. 최근 천막 농성을 벌이면서 댓글조작 사건을 매개로 초강경 투쟁모드를 이어가는 것도 이 연장선상이다.

댓글 조작 사건에 대한 비판 여론이 높다고 보고 있기 때문이다. 여론조사에 침묵하거나 문재인 정부에 분노하는 보수층이 적지 않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한국당은 또 중앙정치 이슈는 중앙선거대책위원회가 대응하고, 지방 이슈는 지방선거대책위원회에서 대응하는 등 투트랙 전략을 구사할 예정이다. 중앙선대위는 이달 말까지 구성하고, 위원장은 외부 인사를 영입할 계획이다. 중앙선대위는 댓글 조작 사건 외에 문재인 정부의 인사참사, 경제파탄, 사회주의 개헌 등을 거론하며 정부 여당을 맹공격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반해 지방선대위는 해당 지역의 중진의원을 위원장으로 내세워 지역 이슈를 파고들 예정이다. 당 정책위는 지역 맞춤형 공약 개발을 끝내고, 조만간 지역별 정책 공약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