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바른미래당 경북도지사 후보 권오을

등록일 2018-04-23   게재일 2018-04-24

공유
default_news_ad1

- 포항시장 이창균
경주시장 손경익 등
TK 자치단체장 공천

   
 

경북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바른미래당 박재웅 경북도당 공동위원장이 경북도지사 출마를 양보하기로 결정했다. 박 위원장은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분열보다는 통합이라는 바른미래당의 정신을 실천하고 여론조사 결과 권오을<사진> 후보의 지지율이 더 높으며 열악한 환경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지역 출마자들의 다수가 권 후보가 좀 더 도움이 된다는 의견이 우세해 도지사 출마를 양보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더불어민주당 오중기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 자유한국당 이철우(김천) 의원, 바른미래당 권오을 후보, 정의당 박창호 후보 등 주요 정당의 경북도지사 후보가 모두 확정됐다.

한편, 바른미래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포항시장 후보에 이창균 포항남·울릉 당협위원장, 경주시장 후보에 손경익 전 경주시의원 등을 공천했다. 또 구미시장 후보에는 유능종 법무법인 유능 대표변호사, 경산시장 후보에는 정재학 대구도시철도 3호선 경산연장 추진위원회 위원을 후보로 확정했다.

대구지역 구청장 후보로는 △동구청장 강대식 현 대구 동구청장 △서구청장 서중현 전 대구 서구청장 △북구청장 구본항 대구시당 부위원장을 각각 공천했다. 이 외에도 △경남도지사 김유근 KB코스메틱 대표 △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부산 해운대구을 이해성 전 바른미래당 부산시당 공동위원장 △울산북 강석구 울산대학교 경제학과 겸임교수 등을 각각 공천했다. /박형남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많이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