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등 대거 참석

불기 2562년 부처님오신 날인 지난 22일 보경사와 황해사 등 포항 지역 300여 개 주요사찰을 비롯해 경주 불국사와 대구 동화사, 영천 은해사 등 대구 경북 주요사찰에서 봉축법요식이 성대하게 봉행됐다.

이날 지역별 주요 사찰의 봉축법요식에는 국회의원을 비롯 각급 기관단체장들이 대거 참석해 부처님의 탄생을 축하하고 부처님의 가르침을 다시 한번 되새겼다.

포항시 북구 양학동에 있는 천태종 황해사(주지 도원 스님)는 이날 최웅 포항시 부시장과 김희수 경북도의원을 비롯한 지역 기관장과 신도 7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축법요식을 봉행했다. 법요식은 개식 선언과 주지 스님 봉축법어, 축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송라면 조계종 보경사(주지 철산 스님)는 보경사합창단원들의 집회가와 육법공양을 보행하는 의식이 치러졌다. 대성사와 죽림사, 천곡사 등지에서도 신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처님이 이 땅에 오신 의미를 되새기는 법요식과 행사가 이어졌다.

대한불교조계종 제11교구 본샤인 경주 불국사와 10교구 본사인 영천 은해사에서 열린 법요식에는 김관용 경북도지사와 김석기 국회의원, 이만희 국회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신도 등이 참석해 부처님오신날을 봉축했다.

이날 대구 팔공총림 동화사에서 열린 법요식에는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롯해 대구시장에 출마한 권영진(자유한국당), 임대윤(더불어민주당), 김형기(바른미래당) 후보 등 지역 각계 인사와 신도 1만여 명이 참석했다. /윤희정기자

    윤희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