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팁스 성공 졸업기업에 최대 5억 후속 지원

등록일 2018-06-13   게재일 2018-06-14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정부가 기술창업플랫폼인 팁스(TIPS)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졸업한 기술창업 기업을 후속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창업팀의 글로벌 진출 등을 돕고 청년 일자리도 늘리겠다는 구상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4일 팁스 후속 성장 지원정책인 포스트팁스(Post-TIPS)를 신설해 창업기업을 지원하는 내용의 ‘2018년 Post-TIPS 프로그램 창업기업 지원계획’을 공고한다고 13일 밝혔다.

팁스는 성공벤처인 등 민간(운영사)을 활용해 창업팀을 선별하고 민간투자와 정부 연구개발(R&D)을 연계해 고급 기술인력의 창업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이다.

포스트팁스 사업은 글로벌 스타벤처를 육성하고 청년 일자리를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 추가경정예산 150억원이 투입된다.

포스트팁스는 팁스를 통해 검증된 성공졸업기업을 대상으로 제품·서비스의 사업화(또는 고도화) 또는 마케팅을 위한 자금(2년· 최대 5억원)을 지원해 창업팀의 글로벌 진출, 양산화 등의 본격적 성장(Scale-up)을 도모한다.

성공졸업기업의 기준은 인수합병(M&A), 기업공개(IPO), 20억원 후속투자, 10억원 매출, 50만 달러 수출, 20인 이상 고용 등이다.

예산소진 시(30개 내외)까지 상시 모집할 예정이나 엄격한 선발과정을 거쳐 신청기업의 역량이 충족될 경우에만 선정한다.

2년 사업 수행 후 최종평가에서 불성실 실패로 결정되는 경우 지원금을 전액 환수한다. 특히 팁스의 우수한 성과가 청년 일자리 창출로 연계되도록 하고자 청년 기업(대표자가 만 39세 이하) 또는 전체 고용인력 중 청년(만 34세 이하)이 50% 이상 기업이 우대받는다.

또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정책자금(최대 15억원 융자) 및 기술보증기금의 ‘포스트팁스 융자프로그램’(최대 50억원 융자)과 연계해 경영 및 시설 자금도 확보할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많이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