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울진 작은 영화관’ 내달 개관

등록일 2018-06-13   게재일 2018-06-14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울진] 울진군은 ‘울진 작은 영화관’이 음향, 스크린 테스트를 마치고 각종 인허가 절차를 거쳐 오는 7월 개관한다고 밝혔다.

작은 영화관은 군민의 문화갈증 해소를 위해 울진 중심지인 울진읍 울진중앙로 울진군청 별관청사 지상 1층에 자리를 잡았다.

최신 시설을 갖춘 영화관은 상영관에 객석 87석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관람료는 2D영화 6천원, 3D영화 8천원으로 사업 취지에 맞게 일반 영화관의 60% 선으로 저렴하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계절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하며, 하루 상영 횟수는 약 5~7회다.

울진군은 지난해 12월 ‘작은 영화관 운영 관리 조례’를 제정하고 올해 1월 수탁자선정위원회를 통해 ‘작은영화관 사회적협동조합’을 선정했다.

또한 관내 거주자를 직원으로 채용해 지역의 고용창출에 직접적으로 기여하게 된다.

영화관 개관으로 그동안 울진 군민들이 영화를 보기 위해 삼척, 동해, 포항 등으로 나가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주변 지역의 상권도 되살아날 것으로 기대된다.

박금용 문화관광과장은 “작은영화관 개관으로 군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울진문화 창달의 거점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친절한 서비스로 군민들이 저렴하고 편안하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헌석기자 hsjoo@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많이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