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식재산센터
IP나래 프로그램 결실

포항상공회의소(회장 김재동) 경북지식재산센터가 (주)메인정보시스템(대표이사 박익현)을 대상으로 지난 3월 26일부터 추진해온 IP나래 프로그램이 지난 12일 특허출원 하는 결실을 맺었다. <사진>

메인정보시스템은 2014년에 설립되어 HUD(Head-Up Display)와 같은 차량용 주행보조 디바이스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모션센서를 통한 모바일 기기의 동작, 양방향 통신 기술에 대하여 유망기술 도출, IP 확보가 필요했다. 경북지식재산센터와 특허법인 오암은 과제 협의를 통해 IP기술 파트로 특허맵, IP경영 파트로 R&D 기획의 투트랙 전략 컨설팅을 진행한 결과, 특허분쟁 예방전략 및 R&D 방향 제시, 핵심 아이디어에 대한 특허 출원을 지원했다. 특히 모션센서 기술에 관심을 가진 해외완성차 업체의 기술설명회 요청을 받아 오는 10월에는 독일 현지 설명회도 가질 계획이다. 박익현 대표는 국토교통부의 자율협력주행 산업발전 협의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러시아 경제사절단에 선정돼 러시아 방문시 현장에 있던 기업 중 유일하게 현지 업체들과의 MOU 체결을 성공시키기도 했다.

박익현 대표는 “소기업 입장에서 강한 특허권 확보만이 살길이었는데 지식재산센터, 특허사무소, 기업 3자 간의 호흡이 잘 맞아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김명득기자 mdkim@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