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개최

등록일 2018-11-08   게재일 2018-11-09

공유
default_news_ad1

-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9일 금오공대 본관

article_right_top

[구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9일 금오공과대학교 본관 대강당에서 ‘제7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는 2015년부터 경북혁신센터가 창업에 열정이 가득한 경북지역 대학생들의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해 청년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경북혁신센터는 경북지역 22개 대학과 협약을 통해 대학별 교내 창업경진대회 개최 예산을 지원했으며, 대학별 창업경진대회 예선을 통해 선발된 대표 총 22개 팀(대학별 1팀)이 통합 본선 경연을 펼친다.

22개 팀의 발표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의 대상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과 500만원의 상금이, 최우수상은 경상북도지사상과 300만원의 상금, 우수상 3팀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과 100만원의 상금, 장려상 5팀에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과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 대학 팀별 아이디어 발표 외에도, 삼성전자 C랩 출신의 로켓뷰 김화경 대표의 성공CEO 특강도 이어질 예정이다.

이밖에도 학생들이 직접 만든 제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 어려운 창업 상식을 퀴즈로 풀어보는 창업퀴즈쇼, 우승팀 맞추기 이벤트, 고등래퍼 출연 오션검(최하민)의 공연, 비보잉 공연, 여성 댄스그룹(러브썸)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김진한 센터장은 “이번 대학생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발굴된 지역 청년들의 아이디어가 성공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센터 창업육성 프로그램과 연계해 체계적으로 보육을 진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대학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많이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