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영주시, 여성·아이 즐거운 나들이 ‘행복온도 쑥쑥’

등록일 2018-12-06   게재일 2018-12-07

공유
default_news_ad1

- 내일 148아트스퀘어 행사
‘여성이 그리는 행복세상’
음악경연·인형극·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 지난해 열린 ‘여성이 그리는 행복세상’ 행사 모습. /영주시 제공
 

[영주] 영주시는 8일 148아트스퀘어에서 ‘2018 여성이 그리는 행복세상’ 행사를 개최한다.

영주시가 주최하고 경북문화관광연구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양성평등 인식 개선과 화목한 가정을 위한 여성과 아동, 가족친화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각 마당이 진행된다.

양성평등마당은 ‘2018년도 양성평등 포스터 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 30여 점을 특별 전시하고, 성평등 인식을 알아보는 공감코너도 운영한다.

가족친화마당은 가족음악경연대회와 가족 또는 친구 등이 함께 추억의 사진을 찍고 즉석에서 인화해 갈 수 있는 포토존을 설치한다.

공연마당은 인형극 공연과 마술 퍼포먼스, 놀이마당에는 컵 쌓기 대회와 고깔게임 등이 진행되고, 아이들을 위해 행사장에 에어바운스 놀이터가 설치된다.

체험마당은 크리스마스 컨셉의 다양한 공예체험, 크리스마스 네일아트 체험을 비롯해 크리스마스 가죽키링 만들기, 테슬 오너먼트 만들기, 구슬팔찌 만들기, 핸드폰 가방 꾸미기, 여우목걸이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장이 마련 된다.

먹거리마당은 김밥, 어묵, 샌드위치 같은 인기 분식과 커피와 음료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먹거리코너를 운영하고, 셰프를 초청해 다이어트용 음식 조리법과 시식을 할 수 있는 ‘요리보고 조리보고’ 코너도 준비된다.

영주마당은 영주만의 특별한 자원인 토종붉은여우와 순흥벽화고분을 알리는 코너가 마련된다.

멸종위기야생동물 1급인 토종붉은여우 복원과 생태계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여우탈 만들기, 여우 스티커 붙이기, 여우 포토존 등을 운영하고 삼국시대 종교관과 내세관, 풍습, 미술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중요 문화재인 순흥벽화고분(사적 제313호)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전시회와 체험장도 함께 열린다.

영주시 관계자는 “여성과 아동의 행복지수가 높아지면 가족 모두의 행복지수도 높아진다”며 “가족친화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널리 확산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많이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