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청도 각남초등학교(교장 최정하)에 전국 최초로 드론축구경기장이 지난 12일 설치됐다. <사진>

이번에 설치한 드론축구장은 (사)대한드론축구협회 유소년 드론축구경기장 정식 규격(4m×8m×8m)으로 학교 본관 앞 천연 잔디 위에 2개가 설치됐다. 이러한 설치에는 졸업생의 지원과 여러 학부모들의 자원봉사로 설치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

이날 개장식에는 전교생 41명이 참여한 가운데 5학년 중심으로 구성된 ‘각남드론팀’과 4학년으로 구성된 ‘각남스타일팀’의 친선경기가 치러졌다.

‘각남드론팀’은 전국 최초로 조직된 드론축구팀으로서 지난 10월 공군참모총장배 유소년 전국드론축구대회에 참가해 전국 3위의 성적을 거뒀다. 또 경북도교육청 주최 학생 드론동아리에 선정되기도 했다.

장태익(각남초 4학년) 학생은 “우리학교에 드론축구경기장이 두 개나 생겨 너무 기분이 좋으며, 처음 참가해 본 친선경기에서 내 마음대로 잘 되지는 않았지만, 친구들과 함께 열심히 연습해 앞으로 많은 드론축구대회에 나가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야겠다”고 말했다.

최정하 교장은 “앞으로는 학생들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드론 급수제를 개발해 보다 체계적으로 학생들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지속적인 드론교육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학교를 경영하겠다”고 전했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